일상

10월 여행지 추천 소래포구 어시장 회가격, 주차 (야외포차)

Sinnew 2021. 10. 13. 23:55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어 더 추워지기 전에 친구들과 야외포차를 가기로 한 뒤,
그 중에서도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소래포구 어시장을 방문했어요

인천에 살고 있지만 더 자주 못가게 되는
아시죠 다들 가까이 살면 주변 관광지나 유명한 곳 더 안가게 되는 느낌이요

몰랐는데, 집에서 수인선을 타면 15분이면 가는 거리더라구요
이번에 좋은 곳을 알았으니 종종 방문해봐야겠어요

소래포구역에서 소래어시장까지는 걸어서 10분도 안걸려요

소래포구 천덕호 회수산 주소와 연락처 명함
천덕호 회수산


제가 선택한 횟집의 명함이에요
천덕호 회수산이라는 곳이고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70호라고 해요

어시장 내부는 찾기 힘들 수 있는데,
천장에 달린 숫자를 보고 찾으시면 좀 더 편하실거에요

소래포구 야외포차 김프로포차 메뉴와 가격
김프로포차 메뉴 가격


저희가 선택한 곳은 '천덕호 회수산'이라는 곳이에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뒷문으로 들어오면
제일 첫번째에 위치한 가게에요

사장님 왈 인스타그램에서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유명한 곳이라고해요
그래서 진짜 검색해봤는데, 와우 광고로 가득하더라요 ㅋㅋㅋㅋㅋㅋ

소래포구 김프로포차 스카다시 반찬 구성
김프로포차 스키다시 구성


어시장에서 결제를 하면 명함과 번호표를 주세요
그걸 들고 어시장 맨앞으로 나온뒤 바로 옆으로 꺾으면
김프로 포차라는 야외 포차에서 상차림을 만들어주세요

기본 스키다시도 잘 나오는 편이에요
각종 소라, 조개, 연어, 전복, 멍게 등이 나와요

 

소래포구 상차림
소래포구 상차림


기본 상차림 구성이에요
상차림 비용은 인당 3000원씩 내야해요
근데 전에 대하를 먹을 때는 기본 소스랑 김치정도 준비해주실 때도
3000원을 받으시는데, 이정도면 정말 푸짐하게 잘 준 거라고 생각해요

산낙지 초밥


그 외 산작지와 연어초밥, 새우초밥도 나와요
우와 맛있다! 하는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여러가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소래포구 광어회 우럭회 메뉴와 가격
소래포구 회 메뉴 가격 (광어+우럭)

 

저희는 여자 3명이서 광어+우럭 중짜리를 시켰어요
가격은 65000원이에요

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양도 많고 정말 배부를게 먹었어요

그리고 가격의 경우 이곳은 정찰제라 주변 가게모두 가격은 동일하다고해요
대신 얼마나 신선하고 중량을 조금더 쳐주냐 차이같아요
저처럼 쫄보라서 호갱 당할까 걱정되시는 분들은
기본 가격이 저정도 된다는 걸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래포구 회랑 같이 싸먹는 깻잎쌈
회 깻잎쌈


저는 사실 이 깻잎반찬이 제일 좋았어요
깻잎 위에 날치알과 다진 단무지와 청량고추를 담았는데
회랑 같이 먹으면 날치알과 단무지 씹는 식감도 재밌고
청량고추의 알싸한 매콤함이 회를 더 감칠맛나게 해주더라구요

소래포구 바지락탕 가격
소래포구 바지락탕


아직 괜찮을 줄 알았는데,
야외포차에서 먹기에 날씨가 생각보다 많이 춥더라구요
그래서 따뜻한 탕종류를 한가지 더 시켰어요
해물라면이랑 칼국수도 있는데
가스버너에 계속 끓여먹을 국물이 필요해서 바지락탕을 주문했어요
가격은 15000원이에요

소래포구 어시장 근처 단골튀김
소래포구 단골튀김


야외포차에서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튀김가게 거리가 나타나요
이곳까지 와서 튀김을 안먹어볼 수 없잖아요?
여러 튀김가게들 중 종류도 가장 많고 맛있어보이는
'단골튀김'이라는 곳을 갔어요

소래포구 모둠튀김


대하튀김, 오징어튀김, 김말이, 단호박, 계란튀김, 순대튀김 등
튀김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있었어요
뭘 먹어야할 지 정말 고민되더라구요

소래포구 어시장 근처 튀김 가게들
소래포구 소프트쉘크랩


그 중에서 이 소프트쉘크랩은 꼭 먹고 싶었어요
저는 이걸 호주에서 처음 먹었는데, 껍질이 부드러운
조그마한 게를 통째로 튀겨서
한입에 와그작 씹어먹으면 엄청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

이게 또 맥주 안주로 찰떡궁합이니
주변에서 보이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소래포구 튀김 거리
소래포구 튀김거리


튀김을 고르면 이렇게 자리에서 한번 더 튀겨주세요
조금 더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맛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새우튀김은 바로 옆가게인 '수철이네 왕새우튀김'에서 샀어요
친구말로는 이곳이 체인점이라 다른 곳에서 먹어봤는데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10개에 1만원인데, 튀김 양이 너무 많을 것 같아
5개에 5천원으로 구매했어요

소래포구 튀김후기


따뜻한 튀김 한가득 사서 기분이 매우 좋은 제 친구에요 ㅋㅋㅋㅋㅋ
근데 정말 허리가 한줌이죠?...

 

소래포구 튀김종류와 맛
소래포구 새우튀김


저희가 사온 튀김은
새우튀김 기본, 단호박튀김, 오징어튀김, 홍게살튀김, 소프트쉘크랩이에요

기본 소스는 모두 칠리소스를 주시더라구요
가게에 따라 점도가 약간 틀린데 다 괜찮았어요

튀김이 막 엄청 맛있다!! 이런 느낌은 아닌데,
그래도 소래포구 놀러오셨을 때 간식용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소래포구 야외포차 파인애플
파인애플


저희처럼 야외포차에서 먹고 있으면
고등학생이 파인애플을 들고 나타나요 ㅋㅋㅋㅋㅋ
2개에 만원이라면서 알바비 벌게 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호락호락하지 않은 제 친구는 가위바위보해서
자기가 이기면 1개만 사고
지면 2개를 사준다고 하더니
결국 묵찌빠로 이겨버렸어요 ㅋㅋㅋㅋㅋ

고등학생한테 인생의 쓴맛을 제대로 보여주는 이상한 애에요 ㅋㅋㅋㅋ

소래포구 야외포차 담요
야외포차 담요


아 그리고 아무래도 야외포차에서 밤에 드시다보면
좀 쌀쌀할 수 있어요

그럴 땐 사장님께 말씀하시면 담요를 주시니
이 점 꼭 알고 가시면 좀 더 따뜻하게
소래포구 밤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

 

소래포구역에서 가까운 소래포구 어시장
소래포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