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thing

[인천/구월동] 인천에서 진짜라멘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으로::삼미당

Sinnew 2021. 9. 24. 08:05


요즘 마스크때문에 트러블이 자꾸 생겨 구월동 피부과를 다니고 있어요
진료가 끝나고 점심을 먹으러 맛집을 검색하던 중 근처에 라멘 맛집을 발견해 이곳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식당이름은 '삼미당'이에요

롯데백화점 건너편 다비치 안경점 근처에서 안쪽으로 조금 더 오시면 일본 인테리어로 꾸며진 삼미당을 발견할 수 있어요
참고로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니 백화점에 차를 대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내부가 넓지 않아서 밖에서 기달려야하는데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는데도 사람이 꽉찬 인기있는 라멘 맛집이더라구요
그래도 회전율이 좋아서 5분정도 기다리니 자리는 금방 빠졌어요

아 그리고 우선 기다리시기 전에 안으로 들어와 키오스크로 먼저 주문을 해주셔야해요
그럼 미리 주문이 들어가서 자리가 났을 때 빠르게 음식이 준비되어 먹을 수 있어요

저는 고민끝에 인기메뉴 no.1이라는 마제소바를 시켰어요

내부 공간은 대부분이 주방을 둘러싼 바 형식의 좌석이에요
코로나로 인해 한칸씩은 띄어앉는 거리두기도 하고 있어요
테이블 공간도 있는데 3개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이렇게 벽면엔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어요
저는 먹을 때 좀 잘 흘리는 편이라 필수로 했는데
나중에 보니 역시나 앞치마에 좀 튀겨 있더라구요😂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마제소바 8500원

사실 마제소바는 처음 먹어보는데 오 세상에
너무 맛있었어요
약간 짭조름하면서 고소하고, 달짝지근한 맛도 있고 차가운 냉라면인데
찬물에 면을 헹궈서 그런지 쫄깃하니 찰기가 돌더라구요
계란도 보통 반개만 주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한개를 다 줘서 너무 좋았어요💛


테이블에 보면 맛있게 먹는 법이 나와있어요
양도 괜찮은 편인데 면을 다먹고 요청하면 무료로 밥도 제공해준대요

레시피에 나온대로 다시마식초도 넣어 먹어봤는데 식초향이 거북할까 걱정했지만 오히려 조금만 넣어 조절해먹으면
적당히 감칠맛을 내면서 맛있었어요

나오면서 알았지만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라멘 달인이 계신 찐 맛집이더라구요

기대하지않고 갔던 곳인데 간단하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라멘맛집, 마제소바맛집 이었어요

점심메뉴로 너무 추천드리고
또 재방문하고 싶은 곳이에요
인천 라멘 맛집은 여기👍🏻